내가 쓰는 불여우 애드온 2. 애드블럭 플러스(Adblock Plus)

.

내가 쓰는 불여우 애드온 2. 애드블럭 플러스(Adblock Plus)

그동안 그냥 안티네이버 활동의 하나로 네이버 광고만을 타깃으로 광고가 차단되는 방법을 이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윈도7을 새로 깔고 불여우를 설치한 뒤 찾아간 네이버는 광고가 먼저 나를 반겼습니다. 요걸 빨리 차단해야겠다는 마음에 서둘러 찾아 설치한 것이 바로 애드블럭 플러스입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사용에 익숙지 않았습니다.

애드블럭은 각 나라별로 엄청난 필터 표현식이 제공됩니다. 물론 우리나라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걸 보고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고 실행해 봤지만 아무 것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기존에 알고 있던 네이버 광고 주소만 등록해 놓고 썼습니다.

광고 없는 네이버

하지만 다른 페이지의 광고다 점점 보기 싫다는 생각이 들어서 각 페이지에서 광고 주소를 알아내기 위해 애를 썼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찾아서 등록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우연히 발견한 것이 바로 '필터 표현식 추가'입니다.

표현식

애드블럭 설정을 누르면 열리는 창에서 메뉴 가운데 <필터(F)>-<필터 표현식 추가(S)...>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에 갔더니 애초에 프로그램은 처음 깔았을 때 봤던, 나라별로 돼 있는 필터 목록이 있고 여기서 Corset(Korea) + EasyList를 선택하고 <가입>을 누르는 것으로 모든 과정은 끝이 납니다.

문제는 광고와 관련된 창이 너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었습니다. 광고가 깨지면서 화면 자체의 틀이 깨질 것이라는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다만 제 블로그의 광고도 볼 수 없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거꾸로 애드블럭이 제 페이지에서 차단하는 목록을 찾아서 사용에서 체크를 지워줘야 했습니다.

저는 제 블러그에 올려 둔 구글 광고를 그대로 보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우선 불여우 창 우상귀에 생기는 <ABP>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그 창에서 차단된 광고 주소들을 보여줍니다.

차단 항목

이 주소를 다시 애드블락 설정 창에서 <Ctr-F>를 눌러 찾은 다음에 체크를 지우는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두 지우는 데 한 5개 정도의 필터를 지워줘야 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