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브로드밴드 무선 인터넷 설치기


며칠 전 LG 엑스피드를 해지하고 SK 브로드밴드를 설치했습니다.

LG Xpeed 해지 및 SK 브로드밴드 설치기

그리고 별도로 SK 브로드밴드 무선 인터넷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SK의 무선 인터넷은 위 포스팅에도 썼듯이 원래 유료로 지원되지만 저의 경우는 처음 신청할 때 무료로 해주기로 약속했다는 잘 이해되지 않는 이유를 들어 아무 댓가 없이 그냥 설치해 주었습니다.

외출 중에 와서 설치해 주고 가셨는데 집에 와 보니 큼직한 또 하나의 중계기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제 컴퓨터 본체 위에는 세개의 박스에서 무려 열세 개의 불빛을 반짝거리고 있습니다.



하나는 모뎀, 또 하나는 무선 전화기 중계기, 나머지 하나는 무선 인터넷 중계기.

그 중에서도 무선 전화기 중계기는 제가 돈을 주고 산 것이기 때문에 새 것인데 나머지 두 개는 중고입니다. 그 중에서도 무선 중계기는 많이 낡아서 두 개씩이나 달려있는 안테나는 혼자 서지를 못합니다.

무선 인터넷이 그래도 속도는 제법 나오더군요. 그냥 웹 서핑을 하는데는 불편함을 전혀 느낄 수 없고 사진이나 자료를 다운받는 것도 보내는 쪽의 속도가 문제가 되지 받는 속도는 전혀 제한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은 아직 다운을 받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받은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무선 인터넷의 장점이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인데 그것이 제 집에서는 제공 불가능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마침 제게 무선 랜 카드가 따로 하나 있어서 데스크탑에서 연결해 보았습니다. 역시 연결되지 않는군요. 설치 기사님의 설명으로는 '맥 방식 때문'이라고 하는데 저로서는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이군요. 꼭 원한다면 설치 기사님이 찾아와서 사용 가능하도록 해주겠다는 친절(?)한 답변과 함께···.

설치 하기 전에는 '집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표현을 몇 번에 걸쳐서 확인하던데 그것이 한 대밖에 쓸 수 없다는 뜻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노트북 들고 문 밖에 나가보지는 않았습니다.

설치한지 3일 정도 지났지만 아직도 인터넷 전화는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번호 이동에 시간이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