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먹는 전구를 써 보셨어요..?
저는 가게에 설치를 하면서 1개를 추가로 구매해 집에다 달았습니다.
매일 폐렴을 달고 사는 큰아들, 비염으로 늘 숨막혀 하는 작은 아들을 위해서입니다.
아래는 블루앤 본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한 내용입니다.
- 블루앤 본사 문의 042-861-6999
- 공기중으로 음이온이 방출돼 나와 사방으로 확산된다.(그 범위가 3평정도)
- 기존 음이온 공기 청정기와는 조금 다른 방식이다.(어려운 내용 잘 이해가 안 됨)
- 음이온은 질량이 없어서(마치 전기처럼) 공기 흐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빛은 조명일 뿐... 공기정화 능력과는 상관이 없다. 때문에 큰것(BN-108)과 작은 것(105)은 밝기 차이일 뿐 기능적 차이는 없다
- 기준 평수(3평당 1개) 이상으로 충분히 설치하면 다른 환기시설이 없어도 될 정도로 효과가 있다.
- 흑화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3개월에 한 번 정도는 닦아줘야 한다.
제가 집에 설치한 것은 BN-105C입니다. 거게에 콘센트에 꽂아 쓰는 소켓을 같이 구매했습니다.
LED는 9개가 붙어 있고 색깔은 쿨화이트입니다.
효과는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크지도 않은 집인데 주방에서 하는 요리 냄새가 등이 설치돼 있는 거실에서는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제는 그 냄새로 유명한 고등어 구이를 했습니다. 저는 거실에서 TV를 보면서 뭔가 고기요리를 하는 줄로만 알았습니다. 나중에서야 고등어인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냄새는 요리가 끝날 때까지도 맡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들 녀석이 똥을 싸도 얼른 알아차리지 못한다는 것은 어찌 보면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냄새 이외에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이들 건강이 하루 아침에 나아지는 것도 아니고 먼지가 사라지는 것이 눈으로 보이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담배를 피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를 알아차리는 것도 어렵습니다.
다만 제가 당구장에 설치한 바로는 매우 효과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혹시 아파트 위 아래층 사이에 담배 연기로 갈등이 있는 집이 있다면 윗 집에 이 전등 하나 사 드리면 싹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구의 밝기는
취침등으로 쓰기엔 너무 밝고 조명등으로 쓰기엔 너무 어둡습니다.
저는 거실에 24시간 켜놓고 싶은데 이 어중간한 밝기가 제일 큰 고민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낮에는 거실 벽 위에 있는 에어콘용 콘센트에 꽂아 쓰고 잘 때는(온 식구가 거실에서 잠) 이 등을 뽑아 화장실 앞에 있는 콘센트에 꽂아 놓습니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